본문 바로가기
일상 이야기

낚시용 자동차. 테라칸 파워플러스 자가 정비

by 사진찍는낚시꾼 2016. 3. 11.
728x90
반응형

안녕 하십니까^^ 사진찍는낚시꾼 입니다^^ 오늘은 출근하는길 부품을 이것저것 막막!! 구입하기 시작합니다.

낚시다니며 고생 아닌 생 고생하는 라콩!! 테라칸 마이 마이 카를 자가 정비를 하기 위해서지 말입니다! 우선 간단한 연료필터 교환부터 합니다. 테라칸 경우 연료필터 이상징후가 장기간 공회전시 백연 및 매연냄새가 아주 심하게 납니다. 여러 가지 정비를 해야겠지만 우선적으로 원인을 잡기 위해서 부품대가 가장저렴한거 부터 차근 차근 잡아 가봅니다. 그래서 우선 연료필터. 이지알. 노크센서 교환을 하고 제네레다 폴리 아이들 교환을 하였습니다^^


순정 부품과 기존에 장착되어있는 연료필터!!! 연료필터는 장착하기 쉽답니다!! 12m 스페너만 있으면 뚝딱이라는거죠!! ㅎㅎ 



짜잔!! 교환 완료!! 그리고 교환후 옆에 보면 수류탄같이 생긴 고무펌프가 있습니다. 딱딱해질때까지 열심히 펌프 펌프!! 그러면 일발 시동이 걸립니다. 또한 기존 연료필터 안에 있는 기름을 종이컵에 담아 보았습니다. 



찌꺼기가 조금 많이 있네요 ㅎㅎ 보기에는 에이~ 얼마 안되네~ 그러시겠지만 ㅎㅎ 노노우!! 저런 미세한가루가 필터가 못 걸러 주면 인젝터 고장에 원인이 되기도 한답니다^^ 




그리고 제네라다!! 자금압박으로 인하여! 재생품에 앞 폴리는 순정품으로 사용!! 그러면 불량률이 적답니다^^ 간혹 제네라다 뽑기라 하시는데 저렇게 하면 불량률이 적어요 ㅎㅎ 또한 이지알 교환!! ㅎㅎ 이제좀 운행 해보고 매연냄새가 그래도 심하게 올라 온다면 에어플로우 센서 교환을 해보아야겠어요 ㅠㅠ 주인잘못 만나 이리 저리 비포장길에 꼴짜기 댕긴다고 고생하는 라콩이 ㅎㅎㅎ 차차 하나하나 준비해서 교환해야 겠습니다^^ 

요래요래 테라칸 파워플러스 자가 정비 후기 였습니다^^ - 사진찍는낚시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