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쏘가리 조행기

쏘치 M1, JS컴퍼니 쏘가리 낚시대

by 사진찍는낚시꾼 2016. 2. 15.
728x90
반응형

안녕 하십니까^^ 사진찍는낚시꾼 입니다. 날씨가 기온이 오르고 풀리더만 갑자기 다시 추워졌습니다.그래도 이런날 블로그 이웃님들 께서는 많이들 출조 하시더라구요^^ 날씨가 추운데 열정!! 정말 대단하십니다.

이번포스팅은 JS컴퍼니 쏘치M1 로드 테스트 지난 조행기를 써내려가 볼까 합니다. 중점은 로드의 허리 휨세. 그립감. 미노우 게임. 등을 고려 해보았습니다. 우선 로드를 직접 구매를 했습니다. 릴은 기존에 가지고 있었으며. 우선 로드에 장착한 사진 부터 보실까요 ^^

 

 

 

쏘치M1 UL , 쏘치M1 L 두가지 타입입니다. 릴은 2000번대 라인은 합사 0.6호 0.8호 사용하였습니다. 개인적으로 쏘치M1 로드 케이스가 참 이뻤어요ㅎㅎ 차량거치대를 사용하는 저로서는 무용지물... UL대는 웜 낚시 위주이며 라이트대는 미노우 위주로 게임 하였습니다. 여울이지고 포말이지는 곳을 집중 공략. 우선 웜낚시는 바닥지형 감도라 하면 상.중.하 중에 중 으로 주고싶습니다. 허리 휨세는 그럭저럭 괜찮은 편이였구요 단점이... 릴 과의 결합 부분 자꾸 풀리네요. 제손이 이상한건지.. 자꾸 풀려서 중간 중간 확인 하게 됩니다. 그리고 베이트대와 같이 앞쏠림이 조금 있다가 해야 하나? 그렇습니다. 미노우 사용시 아무래도 UL대라 보니 서스펜딩 타입 액션깨짐 그리고 아무래도 로드가 무리가 많이 가겠죠^^;; 총평점 별 5개중에 별 두개를 주고 싶습니다.

그리고 쏘치M1 라이트 미노우 게임. 전 미노우 게임 아주 좋아라 합니다^^ 쏘가리 낚시 가면 손실이 있던 말던 99%가 미노우 게임 합니다. 실력도 없으면서 말이죠 ㅎㅎㅎ  우선 허리 휨세. 미노우 액션 , 이 앞전 UL 대 와는 많이 다릅니다. 액션. 비거리 또한 나쁘지 않구요 .라이트대도 릴과 결합부분 자꾸 풀리네요... 어쩔수 없는듯 하옵니다. 그리구 가이드 가이드부분이 조금 아쉬웠습니다.ㅎㅎ

 

 

가격대비 참 괜찮은거 같습니다. 이 로드에 관한건 저 개인의 생각이니 딴지는 걸지 말아 주십시용 ㅎㅎ 제 생각으로 제가 느낀 그대로 써내려간 것이다보니 말이죠 ^^ 콕 찝어 말씀드리자면 가격대비 참 괜찮은 로드라 봅니다. 그래서 전 추천해드리고 싶은 로드는 웜.미노우 멀티로 쓰실꺼면 실용성으로는 UL대 보다 쏘치M1 라이트 로드를 추천해드립니다^^ 이상 아주~~ 허접하고 실력도 없는 초보자의 사용후기 아닌 후기 였습니다.

이제 시즌이 본격적으로 다가 옵니다. 작년보다는 빠를꺼 같습니다. 가장 큰 요인 날씨 겠지요 ^^ 지금물속에선

우리 강계의 전사 쏘가리들이 깊은 소에서 슬슬 눈을 뜨며 곧 있을 산란을 위해 움직이기 시작 하겠지요^^ 모두 스텐바이 하시고 계시겠지요?ㅎㅎ 무엇보다 안전 낚시 하시고 올해도 어복 충만 하십시요^^ 이상 사진찍는낚시꾼 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