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쏘가리 조행기

봄 쏘가리 시즌 미노우 낚시 그리고 생각

by 사진찍는낚시꾼 2016. 4. 9.
728x90
반응형

안녕 하십니까^^ 사진찍는낚시꾼 입니다. 몇일전 봄비 치고는 많은 양의 비가 내렸습니다. 밤새도록 말이죠. 주변에 있는 금호강을 비롯하여 수량이 엄청 불었었죠. 이런 비오는날 그다음 날씨가 참 중요하지 않을까 합니다.문제는 수온의 변화가 가장큰 영향을 주는듯 한거 같습니다. 다행이 그다음날. 너무 화창한 날씨였습니다. 물론 수온 체크 비오기 전보다 어느 곳은 일정했고 어느곳은 올랐어요^^ 이런날 이면 어김없이 분명 한두 마리 얼굴은 볼수 있을거 같아 올해 두번쩨 쏘가리 출조를 하였습니다. 다행이 면꽝이라는!! 너무 반가웠지 말이죠 




올해 시즌 6호 쏘가리 채색이 너무나 이쁩니다. 어김없이 여울 끝 지점 포말이 지는 곳 붙어 있었습니다. 미노우에 반응 했으며. 흘리듯 짦은 리트리브 액션에 먹고자 하는 의지가 강한듯 턱! 꾹꾹꾹!! 봐도 봐도 너무나 아름다운 어종이죠^^전세계에서 대한민국 그리고 중국 에서만 서식하는 쏘가리 특유의 호피 무늬와 눈동자 주변에 왕관을 쓴듯 금색 테두리 너무나 아름답습니다.  사실은 말이죠. 올해는 블로그 에 쏘가리 포스팅을 안할려고 했습니다. 그냥 혼자 생각하며 혼자 느끼며 , 혼자 간직 하고 싶은 뭐 그런? ㅎㅎ 웃기죠? ^^ 요 앞전 누군가가 부탁을 하더라구요. 잘간직하고 잘 보존해 달라고요^^ 저 또한 먹고 싶을때는 취한답니다. 그런데 무분별한 포획 불법 어획등. (사이즈 미달.금어기준수.작살.쵸크.전기빠데리!!) 등등 말이죠. 취한다고 뭐라 하는것도 아니며. 누구나 함께 할수 있는 낚시이며. 많은 루어낚시인들이 생겼으면 좋지만 "지킬건 지키자" 라는 의미를 두고 싶어요 그래서 블로그 포스팅 없이 간직하고 간직 할려 했는데 주변에서 하도 뭐라해서 말이죠 ㅎㅎㅎ 배서 냐면서 배스로 전환 했냐면서 말이죠 ^^ 전신에 배스 포스팅 밖에 없으니 그런가 봅니다 ㅎㅎ 시간날때마다 쏘가리 낚시 다니고 있습니다 ㅎㅎ 다만 티를 안낼뿐이죠 ㅎㅎ 그리고 배스는 ㅎㅎ간간히 손맛 보고 제가 거주하는 지역의 특성상 개체수가 많아서 짬낚 다니기도 좋아서 싫어 하진 않아요 ^^ 뭐 루어낚시 하는데 특정 한녀석만 노리는것도 무슨 편을 가르듯 쏘가리 vs 배스 vs 가물치 이런 언쟁 옮지 않아요~` ^^ 다들 같은 루어 낚시 인이며 그저 물가에 서는 것 많으로 마음과 생각을 비우고 힐링 아닌 힐링 하는거 아니겠습니까요 ^^ 똑같은 사람이며 똑같은 루어 인이며 서로가 서로에게 피해 안주듯 자기들만의 힐링이 필요 한거 아니겠습니까 . 


이런 이런 주절 주절 서론이 길었네요 ㅎㅎ 뭐 여튼 그렇다고요 ㅎㅎ 일교차도 심하고 낮에는 엄청 덥고. 대프리카는 시작되고 요런 날씨 감기 조심하셔야 합니다 ㅎㅎ 지인분들. 친구들. 동생들 몸건강이 최고입니다. 

몸이 건강해야 물가에서 자주 뵙죠 ^^ 웃으면서 물가에서 보기를 원하고 원합니다. 이상 사진찍는낚시꾼 의쏘가리 조행기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