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이야기

헤드라이트 복원 : 베라크루즈 라이트 복원 DIY

by 사진찍는낚시꾼 2021. 11. 26.
728x90
반응형

오늘은  출근해서 있다가 베라크루즈 차량을 보니 라이트 위쪽이 변색이 되어 있는걸 확인 할수 있었습니다
복원제도 있겠다 한번 복원을 시도해 봅니다^^

베라크루즈 차량은 이제껏 본차들은 사진과 같이 저부분이 거즌 변색이 다되어 있더라구요 ㅎㅎ 아무래도 고질병 아닌 고질병 같습니다 ㅎㅎ

이렇게 라이트 탈거를 하구요 ㅎㅎ 베라크루즈 차량은 라이트 탈거 하기가 엄청 쉽습니다 ㅎㅎ탈거 하면서 이것저것 속내들을 유심히 보니 흡기 냉각효율이나 정비공간이 똑같은 엔진을 쓰는 모하비에 비해 더 쉬운걸 알수 있었습니다

특이한점은 다른 차량들 과 다르게 ECU 위치가 다른걸 알수 있었습니다 ㅎㅎ 신기하네요 보통 배터리 뒤쪽이나 운전석쪽 격벽에 있는데 말이죠^^

다행히 오늘 라이트 복원은 장비가 다한거 같습니다 ㅎㅎ
쉽게 코팅 벗기고 마무리 작업 까지!!ㅎㅎ
두쪽 다 하는데 한시간 안걸린거 같습니다


확실히 깔끔하고 깨끗해졌습니다 ㅎㅎ 문제는 내구성이 언제까지 갈지 보통 복원한 헤드라이트는 오래 가진 않더라구요 ㅠㅠ ㅎㅎ
나름 베라크루즈는 라이트 탈거도 쉽고 . 복원하기도 쉬워서 DIY 해볼만 한거 같습니다!! 다들 도저언 해보셔요